2024-05-19 14:19 (일)
광양시, 찾아가는 미래납세자 세무교실 호응
상태바
광양시, 찾아가는 미래납세자 세무교실 호응
  • 강종모
  • 승인 2015.09.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23일 태인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세 번째 ‘찾아가는 미래납세자 세무교실’이 큰 호응 속에 이뤄졌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미래납세자 세무교실’은 미래 세대 주역이자 납세자인 어린이에게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길러주고 성실 납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지난 4월부터 전남도 최초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세무교실에서는 일선 세무업무에 많은 지식을 갖춘 세무직 공무원(지방세무주사보 박현영)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학생들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도록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세금의 종류, 세금의 납부 방법, 세금이 사용되는 곳 등을 설명했다.

더불어 세무교실 강의 중간에 세금과 관련한 알기 쉬운 퀴즈를 내어 이를 맞힌 학생들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학생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했다.

특히 광양시의 역사, 9경9미, 산업, 관광지 등을 담은 프리젠테이션과 광양시 홍보 동영상을 상영해 어린이들에게 납세의식과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도 심어주는 등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했다.

한편 광양시는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올해 세 차례의 세무교실과 지방세 표어‧포스터 공모전 및 수상작품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