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인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대섭
  • 승인 2015.10.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공항철도㈜(대표 이성희)는 15일 공항철도㈜와 ‘인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은 168개의 아름다운 섬 관광자원과 ‘지붕없는 박물관’인 강화도, 근대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원도심 등 타지역과 구별되는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편한 교통여건 및 관광인프라로 상대적으로 관광객의 만족도가 적은 곳이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공항철도 및 역 주변 관광명소를 연계한 고품격 여행상품을 개발과 상호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홍보를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광객 유치 및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공항철도㈜와 국내관광객 유치 마케팅, 주변 관광지를 연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및 신규 콘텐츠 개발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2015 가을 관광주간에서는 공항철도㈜의 주말 레저 열차인 ‘서해 바다열차’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무의도 트레킹을 주제로 한 ‘인천 아일랜드 秋秋 트레킹’ 프로그램에 대한 공동 홍보를 적극 펼치기로 했다.

공사 관계자는 “공항철도는 서울에서, 영종도, 무의도, 시도·모도를 여행하는 가장 완벽한 교통수단이다. 공항철도와의 제휴는 내국인의 인천 섬 홍보뿐만 아니라, 외국인 환승객들의 인천 유치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