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민주당 '국정원 요원 끝까지 수사해야'
상태바
민주당 '국정원 요원 끝까지 수사해야'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1.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은 3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국정원 요원의 불법선거운동 의혹, 실체의 꼬리를 끝까지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민주당에 따르면 국가정보원 요원 김모씨의 불법 선거운동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김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하기로 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또 경찰은 김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아이디·닉네임 40여 개를 일일이 구글링한 결과 문재인 전 후보 등 대선관련 용어와 함께 존재하는 흔적을 찾았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는 경찰은 수사의 단서를 잡은 것에 불과하다는 소극적 태도에도 불구하고 비방 댓글 의혹이 이제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특히 대선을 목전에 두고 치러진 3차 TV토론 직후였다는 점에서 경찰이 밤 11시에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한 것은 선거에 개입한 것임에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국정원 심리정보국 요원들이 야당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유포한 국기문란사건으로, 대선에 개입한 국정원에 대한 철저한 수사의 엄중함을 거듭 강조,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또 새누리당과 박근혜 당선인 역시 선거법 위반 혐의가 있고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해서 국정원 요원을 두둔하며 마치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가 잘못하고 있다는 식으로 정치공세를 폈던 것에 대해 입장을 밝혀야할 것임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마지막으로 한밤 중간수사결과 발표를 통해 선거에 개입하는, 있을 수 없는 부정선거가 일어난데 대해서 김용판 서울경찰청장은 두말하지 말고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