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정용기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정용기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조영민
  • 승인 2015.10.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전=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정용기 의원(대전 대덕)이 23일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정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등원 후 두 번째 맞는 국정감사에서 날카로운 문제의식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내실있는 ‘정책국감’을 보여주었다는 평과 함께 2년 연속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정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경찰청의 ‘경찰인력 증원에도 여전한 지역별 치안력 격차 문제’, ‘주민등록등초본 발급통보 제도의 허술한 운영문제’, ‘촉법소년 강력범죄 대책필요’, ‘공직자 성범죄 증가 문제’ 등 국민의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다루며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소방안전과 관련하여 ‘소방차 진입 곤란 아파트 개선방안’, ‘전국 승강기 문 이탈방지장치 미비’ 등 국민안전을 위한 부분에도 주력했다.

특히 정 의원은 행정자치부 국정감사에서 충청지역은 물론 정부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의 세종시 이전 문제와 미래부의 이전문제 등에 대해 논리적인 질의로 행자부 장관의 긍정적 답변을 이끌어 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정 의원은 “19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를 치르며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국민의 눈높이에서 보고, 듣고, 생각하며 준비한 점을 좋게 평가 받은 것 같다”며 “더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