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박 쥬디 연구원, 공공외교 학술그룹 임명
상태바
박 쥬디 연구원, 공공외교 학술그룹 임명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2.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외국인 학자 공공외교 학술그룹’ 임명
▲ 박 쥬디 연구원.(사진/건국대)     © 오윤옥 기자
 
건국대 의생명과학첨단연구원은 필리핀 출신의 줄기세포연구센터 재생의학연구실 박 쥬디 연구원(필리핀명 쥬디 그레이스 네메노, 36, 지도교수 이정익)이 지난달 29일 외교통상부로부터 ‘공공외교 학술그룹'임명장을 수여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국내 대학에서 연구 중인 외국인 교수와 학자들 가운데 선발된 16명의 공공외교 학술그룹은 앞으로 1년간 정부의 ‘공공외교 명예사절'로서 한국과 한국 문화에 대해 외국 언론에 기고하거나 출신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국 관련 강연을 개최, 공공외교에 관련된 정책 제안·발굴 및 자문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 생활 경험 및 한국인들과의 교류가 많은 이들 외국인 학자들은 국내외 대중들의 공공외교 정책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국가별 맞춤형 쌍방향 공공외교 전략 수립에 공공외교 학술그룹으로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 쥬디 연구원은 3년 전 한국으로 유학 와 이화여대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고 최근 1년 동안 건국대 의생명과학첨단연구원 연구원으로 줄기세포와 조직공학 연구를 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의생명과학과 박사과정 대학원생으로서 진학예정이다.

국내 주요 11개 대학에서 추천된 33명의 후보 가운데 최종 16명이 선정된 공공외교 학술그룹은 대부분 외국인 교수들로, 박 쥬디 연구원은 대학원생으로는 드물게 선정됐다.
 
외교통상부는 “한국의 문화뿐만 아니라 교육 및 생명과학 관련 학문에 있어서도 앞으로 필리핀과 한국 사이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