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수원시, 수원화성 방문의 해 개막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수원시, 수원화성 방문의 해 개막주간 행사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6.01.16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화성 방문의 해 개막주간 관광특구 선포 개막공연 포스터(사진= 수원시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경기 수원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올해 수원화성 방문의 해 서막을 알리는 개막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개막주간은 수원화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고 정조의 철학을 이해하는 학술대회와 수원관광 글로벌화를 모색하는 관광산업 관계자 포럼으로 구성됐다.

또, 시 관광특구 지정을 선포하는 개막식과 개막축하공연을 시민들과 함께 즐기며 방문의 해 성공 개최를 다짐한다.

주간행사 첫날은 라마다수원 프라자호텔에서 열리는 수원화성 방문의 해 기념 학술대회에서는 철학자 도올 김용옥이 ‘화성과 정조 그리고 인문도시 수원의 미래’ 제목으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후 주제발표와 토론자들은 정조의 사상과 화성의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현대적 의미로 해석하고 이러한 가치를 세계인이 공유할 수 있도록 글로벌화 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둘째 날은 수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은 관광산업 관계자들이 수원화성 관광 소재의 다양화와 선진화를 위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산업적 차원에서의 해결책을 모색한다.

시는 수원과 서울의 인바운드 여행업 대표자 100여명을 초청해 국내외에 소개할 시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방문의 해에 준비한 사업들을 설명하는 관광정책 설명회를 연다.

마지막 날은 수원화성 방문의 해 개막식과 축하공연이 준비된다. 개막식에서 염태영 시장이 방문의 해 개최 취지와 의미를 설명하고 시민과 참석 내빈들에게 성공 개최를 위한 동참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후 시 관광특구 지정을 선포하는 세리머니에 이어, 축하공연에는 애니메이션크루, B.A.P, 코요테, 홍진영, 진성, 인순이, 손승연 등이 출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