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서울시, 재능기부 봉사단 ‘해피프로보노’ 모집
상태바
서울시, 재능기부 봉사단 ‘해피프로보노’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6.02.2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사회봉사를 하고 싶으나 방법을 모르거나, 개별적으로 하고 있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모아 재능기부단을 만들어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맞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전문재능봉사단 해피프로보노’ 35개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해피프로보노’는 전문적 지식, 기술, 경력 등 상당한 직업적 경력이 있는 전문봉사단으로서 상시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현장에서 지원과 해결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보건의료, 기술기능, 교육학습, 문화예술, 법률지원 등 5대 분야에서 활동한다.

지원 자격은 월 1회 이상, 연간 지속적 활동 10회 이상 활동 가능한  봉사단체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며, 전문직업의 경력이 있는 현직·퇴직자 5명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또 사회복지자원봉사 활동의 참된 목적(공익성, 무보수성)에 부합해야 한다.

‘해피프로보노’는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청서 접수 후 심사 절차를 거쳐 다음달 25일 최종 봉사단체가 선정돼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는 시, 해피프로보노(시민), 사회복지영역의 3자간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시민 참여형 나눔활동 수요와 공급의 매개체 및 허브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해피프로보노’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방법은 시사회복지협의회(s-win.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원준 시 복지본부장은 “올 한해는 ‘해피프로보노’ 전문봉사단이 스스로 활동하는 체계를 구현하고, 참여 봉사단의 컨설팅과 맞춤형 매칭지원을 통해 더욱 활발한 활동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