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제2차 울산산업정책 포럼 개최
상태바
제2차 울산산업정책 포럼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6.04.2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8일 오후 2시 울산테크노파크 본부동 대회의실에서 IBM 이강윤 상무를 비롯해 정부, 울산시, 관련기관, 기업체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2차 울산산업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울산산업정책포럼은 정부 산업정책과 최신 산업기술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시가 주최하고 울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소규모 포럼으로 정부 정책 전문가, 국책연구기관 연구원 등을 초청해 주제 강연을 듣고 지역 내 산업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행사이다.

이번 포럼은 최근 구글의 알파고(AlphaGo)와 이세돌의 바둑 대결로 인공지능 기술이 주목받게 되면서 울산산업과의 접목 가능성과 향후 연계방안 등을 고민하는 차원에서 개최하게 됐다.

이강윤 상무(한국IBM)는 ‘인공지능의 응용 및 산업화 지원정책’을, 김현기 실장(ET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엑소브레인(Exobrain) 프로젝트’를 각각 주제 발표한다.

최재식 교수(UNIST)는 ‘딥러닝을 통한 기계학습 연구 동향 사례’를 소개한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지역 산업화에 접목해 기존 산업현장의 공정 예측 모니터링, 지능형 로봇산업, 자동화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