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대전 대덕구, ‘2016 금강로하스축제’ 개최
상태바
대전 대덕구, ‘2016 금강로하스축제’ 개최
  • 양인희
  • 승인 2016.05.0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2일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사진= 대덕구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인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대청호 자연속 힐링, 희망을 찾다’라는 슬로건으로 ‘2016 금강로하스축제’가 개최된다.

8일 구에 따르면, 이번 ‘금강로하스축제’는 천혜의 자연 자원인 대청호반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가족, 건강, 희망을 기본 테마로 50여 개의 프로그램, 체험부스 및 다채로운 공연 등이 준비돼 있어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 첫날인 오는 20일에는 개막식전공연, 개막식, 개막축하공연, 제1회 전국로하스대학생영화제가 펼쳐진다.

개막식전공연에는 군악대, 색소폰, 팝페라, 댄스공연 등이 준비돼 있으며 개막축하공연에는 전자바이올린 공연과 가수 바다, 홍진영, 유승우 등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더한다.

개막축하공연 후에는 제1회 전국로하스대학생영화제가 개최돼 젊은 대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 둘째 날인 오는 21일은 로하스워킹앤티어링(걷기대회), 제2회 대한민국드론페스티벌, 대전MBC 반려동물슈퍼페스티벌, 슈퍼패밀리 드림팀, 슈퍼패밀리 도전1000곡, 제2회 CMB 근로자페스티벌, 마술쇼, 뮤지컬 ‘미녀와 야수, 히든싱어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속된다.

특히 로하스워킹앤티어링은  ‘세이캐스트’ 앱을 활용한 인터넷 방송을 들으며 용정초에서 대청공원 구간을 걷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 자원봉사 4시간 인정과 함께 지역명사인터뷰, 퀴즈 및 미션수행을 통한 경품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또 디트뉴스24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드론페스티벌은 드론조종경연대회, 드론전시회, 드론생중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특히 드론조종경연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전국 100여 팀이 참가해 오는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대전MBC 반려동물슈퍼페스티벌은 대전아쿠아리움 희귀동물전시부스와 독스포츠어질리티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오는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고, 21일 독스포츠어질리티대회는 풍성한 상금을 걸고 전국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참여해 반려동물과 함께 장애물 넘기, 달리기 등 열띤 경쟁을 벌일 계획으로 다채롭고 흥미로운 볼거리가 기대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슈퍼패밀리 요리경연대회, 제5회 대청호가요제가 열리며, 특히 슈퍼패밀리 요리경연대회는 3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자 30팀을 모집해 ‘몸에 좋은 맛있는 돈까스’를 주제로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참여해 요리를 체험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이밖에도 홍보·체험부스로 캘리그라피, 딱따구리만들기, 디클레잉 쿠키 꾸미기, 나무인형만들기, 삼색화전만들기, 우드건만들기, 천연젤리향초만들기, 캐릭터손거울만들기, 도자기핸드페인팅, 석궁·대나무활만들기, 미니드론만들기, 풀잎곤충만들기, 캔버스에 자연담기, 허브나눔 및 시음·체험, 푸르미이동환경교실, 캐리커쳐, 기업체 생산물품 홍보·판매, 안전홍보·체험관, 다문화체험전, 유니세프 캠페인, 아동·여성폭력예방홍보, 금연사업홍보, 드림스타트사업홍보, 자원봉사자 모집·홍보 등이 있다.

박수범 구청장은 “그동안의 지역주민 참여 위주의 지역축제를 넘어 전 국민이 참여하는 문화관광형 전국 대표 축제로 육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대청호반 천혜의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하며 희망을 찾아갈 수 있는 행복 축제로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건강, 희망, 사랑을 가슴 깊이 담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