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대구시, 물기업 4개사 물산업클러스터 입주 협약 맺어
상태바
대구시, 물기업 4개사 물산업클러스터 입주 협약 맺어
  • 윤용찬
  • 승인 2016.06.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산업클러스터의 해외진출 플랫폼 역할에 기여 기대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엔바이오 컨스, ㈜삼진정밀, ㈜에코셋, ㈜미드니 등 역외기업 4개사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권영진 시장과 협약체결기업인 이동완 ㈜엔바이오 컨스 대표,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 김형태 ㈜에코셋 대표, 최인준 ㈜미드니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하며, 이종덕 대구 도시공사 사장, 윤용문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등 물산업 관련 공공기관장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물산업클러스터에 투자하는 4개 물기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하며, 시는 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 내 제조시설 건립부지를 제공하고 입주과정에서 각종 행정적 지원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하기로 한 기업들은 수처리 분야 핵심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이들 4개 물기업의 총투자규모는 부지 2만6507㎡(8032평), 투자액 약 170억 원이며, 내년 하반기에는 약 200여 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4개사 투자유치로 현재까지 물산업클러스터에는 13개 물기업이 입주를 결정했고 부지면적 기준으로 약 25%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권 시장은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기업들은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어 물산업클러스터의 해외진출 플랫폼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는 이들 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