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행복유성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행복유성 토크콘서트’ 개최
  • 양인희
  • 승인 2016.06.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 민선6기 2년의 성과 및 과제 대담으로 진행
(사진= 유성구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인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28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각계각층의 주민 300여 명과 함께 민선6기 2년의 성과와 과제를 대담으로 풀어보는 ‘행복유성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민선6기 반환점을 맞은 구정에 대해 행정기관의 일방적 공표에서 벗어나 주민들과 쌍방향 소통과 유쾌한 대담으로 지난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콘서트는 웅장한 레이저쇼를 시작으로 구정의 주요 분야인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 교육과 평생학습도시, 따뜻한 복지도시 등 주민과 밀접한 세 가지로 테마별 구분해 진행됐다.

특히, 테마별로 동영상 상영, 대담, 게임과 레크리에이션이 어우러진 참여형 퍼포먼스로 진행돼 격의 없고 자유로운 토크쇼의 형태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또 전문 MC 임용무와 최해정의 공동 진행 하에 허태정 구청장이 고정패널로 참석하고 각 테마별 전문 초청패널이 참석한 대담에서는 복지와 환경, 교육, 문화 등 각계각층의 참석자들의 열띤 대화와 토론의 장으로 이어졌다.

허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민선6기 반환점을 맞아 구민들에게 직접 2년의 구정을 평가받고 향후 과제를 함께 그려보자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성과에 대한 격려 못지않게 향후 과제에 대한 요구도 많아 부담스럽지만 구민과 함께하는 솔직한 자리가 되고 앞으로도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