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행복청-KT, 에너지통합관리방안 연구용역 체결
상태바
행복청-KT, 에너지통합관리방안 연구용역 체결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5.2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KT(회장 이석채)와  ‘스마트 그린시티 조성 마스트플랜’ 연구용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행복도시 스마트 그린시티 마스터플랜 용역 수행기간은 11월 15일까지로 계약금액은 6296만4,000원 이다.
   
이번 용역은  스마트 그린시티 구축을 위한 법과 제도, 사례연구, 시사점 도출을 비롯해 미래 행복도시 비전 제시 및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또 행복도시의 에너지통합관리가 UN 기후변화 협약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 등과의 관계분석에 대해서도 연구한다.

아울러 첫마을과 생활권별 건설된 복합커뮤니티 등 공공건물의 개별 에너지관리 실태 등을 분석할 계획이다.

행복도시는 첫마을과 1단계 중앙행정기관이 성공리에 입주 완료되고 향후 지속적으로 공공 및 민간건물의 신축이 급속히 증가됨에 따라 에너지 소모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도시차원에서 새로운 디지털환경을 반영한 에너지 통합관리방안을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제시할 방침이다. 
 
손윤선 행복청 녹색도시환경과장은 “이번 연구성과를 통해 건물별 에너지사용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하고 도시 전체의 에너지를 연계한 통합관리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분야별 마스터플랜을 추진해 행복도시를 세계적 스마트 녹색도시의 표준모델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