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제작지원 작품 ‘친절한 은주씨의 나날’ 대상(국무총리상)수상
상태바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제작지원 작품 ‘친절한 은주씨의 나날’ 대상(국무총리상)수상
  • 강종모
  • 승인 2016.10.3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영상미디어센터의 제작지원을 받은 ‘친절한 은주씨의 나날’이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관한 ‘2016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에서 영예의‘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016 시청자미디어대상’은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창의적인 작품을 발굴하고,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에 기여한 단체 및 유공자를 격려키 위해 개최된 공모전이다.

지난 28일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누리꿈스퀘어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총 636점의 출품작 가운데 국무총리상인 대상 1편을 비롯해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7편 등 총 23편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작 ‘친절한 은주씨의 나날’은 길거리 동물들을 구조하는 한 인물의 모습을 통해 생명의 존엄을 상기시키는 다큐멘터리 작품이며,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직원들과 시민활동가들의 협력으로 제작됐다.

서용석 순천시 문화예술과장은 “더운 여름에 촬영하느라 힘들었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며 “대한동물사랑협회 이은주 대표를 비롯해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우리 순천시청 등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 상을 계기로 우리지역에서도 일반시민들의 창작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은 미디어교육과 창작지원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영상제작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방송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들이 만든 영상작품을 방영하는 시청자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