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예산군 자원봉사센터, ‘기아대책 식량나눔행사’ 열어
상태바
예산군 자원봉사센터, ‘기아대책 식량나눔행사’ 열어
  • 남광현
  • 승인 2016.11.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관련 사진. 충남 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예산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자원봉사센터에서 ‘2016 기아대책 식량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권국상 군의회 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자원봉사자, 초·중·고등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식량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 오프닝 행사와 2부 식량키트 제작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 오프닝 행사는 ▲인사말 ▲격려사 ▲축사 ▲사업취지설명 ▲카드섹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식량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등 나눔문화를 접하는 기회의 장이 펼쳐졌다.

센터 주차장에서는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가 진행돼 냅킨아트 화장지 케이스 등의 공예품과 향초, 디퓨저, 천연비누, 머리핀 등이 판매됐다.

자원봉사센터 해외봉사단은 이날 학생들이 제작한 식량키트를 11월 중 캄보디아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이송희 센터장은 “지구촌의 굶주림으로 죽어가는 아이들과 추운 겨울을 지내야 할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모두가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야 한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