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전남교육청, 조정래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조정래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 박용하
  • 승인 2016.11.0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만채 도교육감 조정래 작가와 만남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4일 한전KDN에서 나주공공도서관 주관으로, 지역 내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 총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정래 작가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장만채 교육감은 조정래 작가를 만나 최근 자신의 저서 '공부는 왜 하는가'를 선물하고, 우리 민족의 발전을 위해 지금의 교육은 변해야 하며, 사람을 사람답게 키우는 인성교육이 우선돼야 함을 강조하고자 하는 뜻을 전했다.

조 작가는 “20여 년 동안 대한민국의 교육에 대한 고민에서 이 시대의 아이들과, 교사, 학부모의 아픔을 '풀꽃도 꽃이다'라는 책으로 표현했다”며 “쉴새 없이 공부하지만 효율성과 행복지수가 낮은 한국의 학생들, 무한경쟁 속에서 연간 40조 원에 육박하는 사교육비, 지식 위주의 주입식교육 등으로 인해 황폐해진 교육현실을 지적하고, 올바른 교육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교육감은 “아이들 한명 한명 모두 소중한 존재이므로, 모두가 조화롭게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세상,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교육이 되도록 전남교육정책을 펼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와 교사, 지역민들은 인격적이고 인화적인 인간을 만드는 교육의 본질적 목적 달성을 위해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가자는 데 대해 박수로써 공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