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청와대 홈페이지 새롭게 오픈
상태바
청와대 홈페이지 새롭게 오픈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6.0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소통광장'메뉴 확장 '함께 만드는 국정기조'등 메뉴 신설
▲ 청와대 전경     
 
청와대 홈페이지 신규 오픈 청와대 홈페이지(www.president.go.kr)가  9일 새롭게 오픈했다.
 
기존 청와대 홈페이지는 새정부 출범에 맞춰서 임시적으로 제작·운영 되어왔으나, 이번 홈페이지는 디자인과 기획, 시스템 모두를 새롭게 설계·제작한 새 정부의 공식 홈페이지라 할 수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는 모든 연령층이 쉽게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세로형 설계(User Interface)를 통해 편의를 도모하고자 했으며 홈페이지를 방문·이용하는 연령대별 분석을 통한 사용자 이용경험(User eXperience)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UI기반 설계는 사용자가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으며 UX 디자인은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개발하기 때문에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청와대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국민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국민소통광장'메뉴 확장과 '함께 만드는 국정기조'등 메뉴 신설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강화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국문 홈페이지 재구축에 이어 해외PI(President Identity) 강화를 위한 해외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워드프레스 기반의 영문 홈페이지와 독립형 청와대 블로그도 6월말 오픈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트위터 등 SNS 채널의 확장·신설에 더불어 국문·영문홈페이지·블로그와 같은 공식채널의 순차적 리뉴얼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청와대 미디어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