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대구시-은행-주택금융公, 주거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은행-주택금융公, 주거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 윤용찬
  • 승인 2016.11.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외계층 전세자금 특례보증 등 주거 안정 돕기 위해 '맞손'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29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노인의 노후복지와 저소득·저신용 금융소외계층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은행과 함께 '시민의 주거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시,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은행은 주택연금을 활용한 노년층의 안정된 노후생활 지원 및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전세자금 특례보증 등 시민들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한 공동사업추진에 상호 협력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대구은행은 시민의 주거복지를 위해 주택연금 및 전세자금 지원활동을 더욱 강화해 주거비용 부담완화와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시는 노년층 및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금융제도 안내 등 정책 홍보역할을 수행한다.

또 효율적인 주거안정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협조하고 공동 홍보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기여사업 등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권영진 시장은 "시는 지난해 250만 명 인구 중에 65세 이상 어르신이 30만 명을 넘었고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후가 준비되지 않은 고령층의 노후복지와 금융소외계층의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