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순천시, ‘나의기부, 가장착한 선물’ 나눔 캠페인 실시
상태바
순천시, ‘나의기부, 가장착한 선물’ 나눔 캠페인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6.11.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기부 문화 참여 유도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연말을 맞아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 이라는 슬로건으로 ‘희망2017 나눔 캠페인’을 추진한다.

지난 21일부터 다음해 1월 말까지 72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목표액은 6억4000만원으로 읍·면·동 주민센터와 시청 행복돌봄과에서 모금안내 및 접수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사랑의 계좌, 길거리모금 캠페인, 착한가게 모금 캠페인, 후원 물품 모금 등 다양한 납부 방식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렇게 모은 성금과 성품은 경제적 어려움이 많은 저소득층, 홀몸노인 등 겨울나기가 힘든 이웃들에게 생계비, 의료비, 난방비 등 생활안정을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다음 달 초에는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길거리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게릴라 콘서트'를 추진해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도록 할 계획이다.

정계완 순천시 행복돌봄과장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희망 2017 나눔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또는 기업, 기관·단체는 순천시 행복돌봄과(061-749-6232)나 읍·면·동, 언론기관(신문·방송)을 통해 착한 기부로 나눔에 동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