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주승용 의원, ‘대한민국 한센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주승용 의원, ‘대한민국 한센대상’ 특별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6.12.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센인 및 한센인 가족의 인권회복과 복지증진 향상에 기여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국민의당 주승용 의원(여수을 4선)은 15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한센인 대회’에서 복지부문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한센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서울특별시, 국민권익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KBS한국방송, MBC문화방송, 한겨레신문사,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전국 89개 정착마을 한센인 대표 및 운영위원장, 정부 관계자, 유관기관 등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주 의원은 이 날 행사에서 질병관리본부 에이즈·결핵과 오은정 선임연구원과 함께 복지부문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이 외에도 한센인 관련 봉사, 언론, 의료부문에 대한 시상으로 이루어졌다.

봉사부문에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언론부문에는 SBS 시사교양본부 이큰별 PD가, 의료부문에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윤정숙 힐링봉사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주 의원은 한센인 정착마을에 거주하시는 60세 이상인 노인분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했으며 본 법안은 현재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논의 중이다.

주 의원이 발의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은 한센인이 2년 이상 보유한 한센인정착마을 내의 부동산을 오는 2019년 12월 31일 이전에 양도함으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양도소득세 전액을 세액감면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승용 의원은 이밖에도 “‘한센인 비전센터’와 같은 전문 다기능 복합행정시설을 건립함으로써 한센인 및 한센인 가족분들의 인권회복과 복지증진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국회에서 가결 후 헌재 결정이 나오기 전에 여야 정부 시민이 참여하는 ‘경제-안보 국정협의체’를 구성해 혼란 정국을 수습하는데 국민의당이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