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목포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 정유년 다짐
상태바
목포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 정유년 다짐
  • 박용하
  • 승인 2017.01.0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케이블카설치 조감도

[목포=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 목포시는 지역경제와 해양수산업 활로 개척, 관광산업 활성화을 활을 품고 정유년을 전진해간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올해 민선6기 시정이 완숙의 단계로 진입하도록 시정을 운영할 방침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첫번째 목표로 삼고 대양산단과 세라믹산단 분양에 매진하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조선업 실직자 일자리 사업 등을 추진해 서민생활 안정도 꾀하는데, 해양수산업은 고부가가치산업으로 활로를 열기 위해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 수산물 가공 수출단지 등 수산식품 가공과 수출을 위한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국립 김산업 연구센터 등 수산업 관련 연구기관을 유치해 해양수산융복합벨트를 조성한다.

더불어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매진하고,체류형 관광도시로 변모하는데 견인차가 될 해상케이블카 설치 사업을 내년 봄 운행을 목표로 차질없이 추진해갈 방침이며, 고하도에 해안힐링랜드와 전망대, 목화단지 등을 조성해 관광객 맞이의 거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활기 가득한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황해교류역사관, 시립 김암기 미술관 등과 같은 문화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목포야구장 등 스포츠 기반 시설을 확대한다.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도 지속 추진하는데, 동 복지허브화 사업을 통해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고, 노인복지관‧보훈회관, 하당 청소년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 건립을 추진한다.

입암천 정비, 유달산 옛2수원지 인공폭포 및 생태습지 조성 등을 통해 쾌적하고 청정한 녹색환경을 가꿔나가고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립, 목포~무안 광역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도심상가 주차장 조성, 하당고가교 등 교량 보수‧보강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백련배수펌프장 신설 등 각종 재해 재난과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박홍률 시장은 “‘올바른 뜻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유지경성의 자세로 활력과 희망이 넘치는 새로운 목포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