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대전시-중국 칭다오시, 우호협력 관계수립
상태바
대전시-중국 칭다오시, 우호협력 관계수립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6.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병찬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0일 중국 산둥성(山東省) 칭다오(青島)시 샹그릴라 호텔에서 왕광정 칭다오부시장, 황승현 칭다오 총영사 등     ©육심무 기자
노병찬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0일 중국 산둥성(山東省) 칭다오(青島)시 샹그릴라 호텔에서 왕광정 칭다오부시장, 황승현 칭다오 총영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칭다오시간 우호협력을 체결했다.
 
양 도시는 경제 및 관광, 과학기술,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며, 양 도시에서 열리는 주요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참여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조만간 경제협력 및 첨단과학기술 분야에서 교류 실무협의회를 갖기로 했으며, 양 도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하반기 기업투자설명회’를 칭다오시에서 열기로 합의했다.
 
 노 부시장은 10월 대전에서 열리는‘2013 대전국제푸드&와인 페스티벌’에 대한 설명과 함께“칭다오의 시민들이 대전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며“특히 이곳엔 맥주 및 와인분야 세계적인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만큼 기업들이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에 참가한다면 교류협력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칭다오와 우호협력 체결로 총 13개의 우호도시를 갖게 됐으며, 중국내 자매우호도시는 난징, 선양, 허페이, 지난, 우한, 칭다오 등 6개 도시로 늘어났다.
 
한편 중국 칭다오시는 산둥 반도 남쪽 해안에 있는 인구 879만 명의 해양항구 도시이자 환경모범 도시로 대륙속의 유럽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칭다오국제맥주축제 및 중국국제소비전자박람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