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반기문 "개헌협의체 구성…대선 전 본격 추진 제안"
상태바
반기문 "개헌협의체 구성…대선 전 본격 추진 제안"
  • 손수영
  • 승인 2017.01.3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교체, 숨은 패권 추구 욕망 감추려 해선 안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사진= 유엔 홈페이지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손수영 기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31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자신의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반 전 총장은 이날 긴급 기자간담회에서 "모든 정당과 정파 대표들로 개헌협의체를 구성할 것과 이 협의체를 중심으로 대선 전 개헌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권교체, 그 뒤에 숨은 패권 추구 욕망을 더 이상 감추려 해선 안 된다"고 전했다.

이같은 발언은 야당의 1강 대권주자로 꼽히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반 전 총장은 “광장의 민심이 초기의 순수한 뜻보다는 약간 변질된 면도 없지 않다”며 “다른 요구들이 많이 나오고, 그렇기 때문에 그런 면은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촛불 민심이 변질됐다고 보는 구체적인 사례로 “여러 가지 플래카드나 구호가 다르다”며 “저는 가보지 않았지만 TV화면으로 봤을 때 달라지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부연했다.

더불어 “광장 민심으로 표현되는 국민의 열망 이것은 이제까지 잘못된 정치로 인해 쌓이고 쌓인 적폐를 확 바꿔라 이런 뜻"이라며 "그러한 국민의 함성, 분노 이런 것이 다 전달되고 결국 불행하지만 현직 대통령이 또 탄핵소추를 받는 과정에까지 온 것은 비극이다. 안타까움을 넘어 민족의 비극"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