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시종지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이시종지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7.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분야 102개 사업, 52개 사업 완료 및 50개 사업 정상 추진 중

민선 5기 3년 ‘충북도지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결과 이시종 충북지사의 5대 분야 102개 공약사업들 가운데 52개 사업은 완료되었고, 나머지는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도는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시종 지사를 비롯한 각 실·국장과 관계공무원 및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 위원 등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 평가 결과보고, 공약사업 관련 토론을 위한 보고회를 가졌다.

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는 민선5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및 목록 확정단계부터 참여했으며 ‘찾아가는 평생복지’ 등 5개 분과로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전원이 민간인으로 구성되었다.

보고회에서 지난 3년간 공약사업은 5대 분야 102개로 추진되었으며, 52개 사업이 완료 또는 이행되었고, 50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 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 5개 분과 위원회는 도민의 시각에서 추진상황을 평가하고 관련 의견을 제시했다.

이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공약사업 이외에도 우리 도민 모두가 단합하여 땀과 열정으로 얻어낸 각종 국책사업들이 충북도의 근간은 물론 우리나라의 핵심 거점이나 대표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고, 청주․청원 통합과 같이 도민과 약속한 현안사업은 차질 없이 조속하게 추진해 도민을 위한 구체적인 성과를 거둬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건설’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 주준길 위원장은“민선5기 각종 사업들이 도민의 지지와 성원 속에서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조하고, 공약사업 이행상황에 대해서는 분과별 위원회를 통해 도민의 시각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여건변화에 따라 사업내용이 변경되어야 할 사업에 대하여는 충북도에 건의하는 등 민선5기 충북도정이 도민 삶의 질 향상과 도정 백년대계에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위원회의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