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홍윤식 행자부장관, 인구감소 대응 우수지역 곡성 방문
상태바
홍윤식 행자부장관, 인구감소 대응 우수지역 곡성 방문
  • 오춘택
  • 승인 2017.03.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농촌 짚·풀 공예 체험학습장’ 조성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 곡성군 방문 모습.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지난 3일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이 인구감소 대응 우수지역으로 선정된 ‘섬진강기차마을’(이하 기차마을)을 방문했다.

6일 군에 따르면, ‘기차마을’은 구 역사와 폐선로를 활용해 2005년 3월 개장한 테마형 관광단지로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발표한 ‘한국관광 100선’에 3회 연속 선정됐다.

또 장미공원·증기기관차·레일바이크·동물농장·치치뿌뿌놀이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지니고 있어 매년 12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는 우리나라 대표관광지이다.

이날 홍 장관 방문에는 유근기 군수, 유남숙 군의회 부의장, 오선수 코레일관광개발 곡성지사장, 관계공무원 등 모두 30여 명이 함께했다.

홍 장관은 도착 즉시 군 현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기차마을 조성배경·곡성형 장미품종 개발·곡성토란·레일바이크 등에 관심을 표명하고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어 연간 35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레일바이크 시승을 한 다음 낙죽장도 전시 체험관과 초고장(짚·풀 공예) 전수교육관 체험관 등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유 군수는 “바쁘신 일정에도 곡성을 방문해 주신 홍 장관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초고장 임채지 선생이 기차마을에서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짚·풀 공예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전통 농촌 짚·풀 공예 체험학습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