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순천시, ‘찾아가는 청년 서로학교’ 운영
상태바
순천시, ‘찾아가는 청년 서로학교’ 운영
  • 강종모
  • 승인 2017.03.3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맞춤형 교육을 이끌 강사와 강좌 모집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찾아가는 청년 서로학교’ 운영을 위해 교육을 이끌 강사와 청년 학습자로 구성된 강좌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청년 서로학교는 청년이 강사 및 학습자가 돼 배우고 경험해 보고 싶은 내용을 강좌로 신청해서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청년들 간 네트워크를 만들어주는 청년 맞춤형 학교이다.

강사는 순천시에 거주·생활하고 있는 l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관련 분야 전공 및 교육을 이수했거나 자격증 소지자, 6개월 이상 강의 경력자가 대상이다.

강사를 원하는 이는 응모 신청서, 자기소개서, 강의 계획서 등을 작성해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 시청 시민소통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강좌는 순천시에 거주·생활하고 있는 청년 5인 이상의 청년 학습자가 모여 문화·예술, 생태, 인문, 취미 등 배우고 싶은 강좌와 장소를 선정해서 다음달 17일부터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서용석 순천시 시민소통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청년 서로학교 강사모집을 통해 강사풀을 구축한 후 청년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에 청년 서로학교에 등록된 강사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선순 순천시 시민소통과 청년정책계장은 “강사료는 우리 순천시에서 직접 지원하기에 학습자들은 수강료 없이 재료비나 교재비만 부담하면 된다”고 말했다.

청년 서로학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민소통과(061-749-56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