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곡성군,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5개 작품선정
상태바
곡성군,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5개 작품선정
  • 오춘택
  • 승인 2017.04.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로 국비 7100만원 확보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7100만 원 지원받는다.

18일 군에 따르면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문화예술 나눔 사업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기회 확대를 통해 군민 개개인의 문화수준 향상 및 지역간 문화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국·공립예술단체공연 코리아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오페라·발레음악 '오페렐라 발렐리아' 과 민간예술단체 공연 ‘싱싱싱콘서트’ ‘뮤지컬 넌센스’ ‘테마서커스 NEW 홍길동’ 넌버벌 힐링 문화콘서트 'show time' 총 5개의 우수작품이 최종 선정돼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과 연계해 레저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제일 먼저 선보일 공연 클래식 코리아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오페라·발레음악 '오페렐라 발레리아’ 는 실연으로 쉽게 접할 수 없는 유명 오페라와 발레 음악을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무대로 오는 6월 29일 저녁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문화공감 사업 중 민간우수단체 공연은 하반기에 차차 공연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을 유치하여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