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구례군, 여름 피서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 강화
상태바
구례군, 여름 피서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 강화
  • 오춘택
  • 승인 2017.07.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섬진강과 지리산 계곡 등 방문하는 관광객 및 군민의 안전을 위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3일 군에 따르면, 군은 다음달 31일까지 물놀이 안전관리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전담 TF팀(소방․경찰․국립공원관리공단․민간단체)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섬진강변 유곡․외곡유원지, 문수골‧피아골 계곡 등 10곳을 물놀이 안전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경고 안내 현수막 표지판을 설치하고 인명 구조함과 구조 장비를 재설했으며, 재난 예․경보시스템 일제점검과 수상레저 사업장(3개소)에 대한 안전점검도 마쳤다.

아울러, 물놀이 사고발생위험지역에는 13명의 안전관리 요원을 선발 배치하고, 물놀이 발생 시 대처요령 및 심폐소생술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전문화운동,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재난 예‧경보시스템 등을 통해 물놀이 안전수칙을 홍보하며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우리 군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준비운동 등 물놀이 유의사항을 실천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계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