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고흥군, 설명절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 활동 전개
상태바
고흥군, 설명절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 활동 전개
  • 강종모
  • 승인 2018.02.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홍보 및 귀농상담 지원센터 운영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박병종 군수)은 도시민 농촌유치를 위한 맞춤형 귀농상담 서비스 지원, 대도시 현지 귀농·귀촌 유치 활동 전개, 도시민 초청 농촌문화체험 등 다양한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 활동을 전개해 도시민 유치에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도시민이 고흥으로 귀농을 결심한 것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풍부한 농·수산물 생산, 농지확보 및 다양한 작물재배 적격지로 알려지면서 연 300명 이상이 귀농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이후 지금까지 2300여명의 도시민이 고흥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고흥군은 민족의 대명절인 설 명절 기간 중 이틀간 고향을 찾는 출향인을 대상으로 ‘고향으로 다시 돌아오는 희망귀농 행복귀촌’의 슬로건을 내걸고 동강 만남의 광장에서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 활동 전개와 귀농정책 상담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귀농·귀촌 유치홍보 행사가 전국 각지의 항후회원들과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고흥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도 귀농인 500명 유치를 목표로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 귀농인의 집 운영 도시민 초청 ‘농촌문화체험 팸투어’ 행사 개최 대도시 현지 박람회 참석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