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통계청, 세종시 대상 특별센서스 실시
상태바
통계청, 세종시 대상 특별센서스 실시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3.10.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통계청(청장 박형수)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를 대상으로 세종시 특별센서스를 실시한다.
 
31일 통계청에 따르면 세종시에 거주하는 모든 내·외국인과 이들이 살고 있는 거처와 농림가를 빠짐없이 조사해 이들의 규모, 분포, 구조, 경제·사회적 특성에 관한 종합적인 자료를 제공한다.
 
조사과정은 인터넷조사를 먼저 실시한 후 인터넷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직접 각 가구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방문 면접조사는 각 가정을 방문한 조사원이 조사표 작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 후 조사를 진행하며 조사시간은 약 10~20분 소요된다.
 
방문 면접조사를 진행하는 조사원은 방문 시 반드시 조사요원증을 패용하도록 돼 있어 이를 통해 조사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세종시 특별센서스 조사원은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은 질문하지 않는다.
 
박형수 청장은  “통계의 정확성은 조사대상의 정확한 응답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각 가정을 방문하는 조사원들에게 문턱을 낮춰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에 의해 통계 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비밀이 엄격하게 보호 되므로 안심하고 응답하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