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한국타이어, 바른 경영 대표 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한국타이어, 바른 경영 대표 기업으로 선정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10.3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을 인정받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선정 쾌거

[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한국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201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에 편입되며 대표적인 바른 경영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에 관련 글로벌 지수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기업의 경영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모범이 되는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한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투자평가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 개발한 글로벌 지수이다.

한국타이어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부분 평가 대상 604개 기업 중 상위 152개 기업에 포함되며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바른 경영의 핵심 요소인 사회공헌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기후변화 대응, 혁신관리 등 5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관세청으로부터 ‘AEO 인증(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종합인증우수기업)’을 획득했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기업의 통관 법규 준수 및 내부 통제 시스템, 재무 건전성 등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또한 나눔재단을 설립해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지원, 장학∙교육사업, 의료복지사업, 임직원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내 윤리 규범을 제정하고 전사적인 윤리교육과 공정거래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대내외적인 신뢰도를 높여왔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편입은 원칙에 충실하며 견실하게 성장해온 한국타이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올바른 경영을 실천해온 것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임직원과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