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특허청,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 21일 대구서 개최
상태바
특허청,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 21일 대구서 개최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3.11.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특허청은 한국발명진흥회·대구지식재산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21일 오후 2시 대구 인터불고호텔 본관 1층 클라벨홀에서 제5회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를 개최한다.
 
20일 특허청에 따르면 IP경영인 대회는 200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지식재산 중심의 기업 경영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IP경영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다.
 
이날 대회에서는 IP경영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기업체 시상과 지식재산경영 우수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스타기업과 일반기업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고 각 부문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등 총 16개 기업에 수상한다.
 
스타기업 부문 대상은 전북 군산 소재의 '운화', 일반기업 부문 대상은 대구 소재 '제이브이엠'이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지식재산 재능나눔 성과보고회를 함께 개최하해중소기업 등 재능나눔 기부자 및 수혜자와 함께 지식재산 재능나눔의 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권혁중 산업재산정책국장은 “IP경영인 대회를 통해 중소기업 경영인 모두가 지식재산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며 “특허청도 중소기업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 중심의 기업성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