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세종시, 해외 고위공무원·태국 주요 대학 한국학 교수 방문
상태바
세종시, 해외 고위공무원·태국 주요 대학 한국학 교수 방문
  • 정효섭
  • 승인 2018.12.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시는 4일 에콰도르, 스리랑카, 베트남의 고위 공직자들과 태국 주요대학의 한국학 교수들의 방문을 받고 행정수도 완성을 비롯한 시의 주요 시정에 대해 소개했다.

시에 따르면, 이 날 시청을 방문한 해외 고위 공직자들은 에콰도르 내무부 차관, 스리랑카 도시계획 및 수도공급부 차관보, 베트남 콜롬보 플랜 사무총장으로, KDI 국제정책대학원 졸업생들이다.

이들은 시청에서 이강진 정무부시장과 환담을 가진 후 시정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LH 홍보관으로 이동해 행정수도의 건설 배경과 과정, 미래 청사진을 둘러봤다.

시는 이들이 행정수도 완성을 비롯한 시 주요 정책을 자국 발전정책에 반영하는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및 세종시와의 협력관계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앞서 태국어로 된 한국 관련 소개책자인 ‘Korea Today’를 올해초에 발간한 태국 주요 대학의 한국학 교수 7명이 세종시청을 방문해 세종시정을 둘러봤다.

이들은 이번 방한에서 시를 비롯해 서울과 인천 송도, 파주 DMZ를 둘러본 후 한국의 사회, 문화를 중심으로 내년에 ‘(가칭)Korea Today : Society & Culture’을 발간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행정수도 완성을 추진하는 시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며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행정수도를 성공적으로 건설한 대한민국으로 전 세계에 알려질 수 있도록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