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세종고, 지역 명문고로 자리매김
상태바
세종고, 지역 명문고로 자리매김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12.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세종고등학교(교장 이훈범)가 2014학년도 대학 수시 합격자 발표 결과, 서울에 소재한 주요 대학과 국립대학에 40여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일 연세대학교를 마지막으로 2014학년도 수시 합격자 발표가 마무리 결과 서울대 2명을 포함해 연세대 4명, 고려대 4명, 서강대 1명, 성균관대 2명, 한양대 2명, 경희대 2명, 중앙대 5명, 동국대 1명, 건국대 3명, 서울과기대 1명, 단국대 2명 등 총 29명이 넘는 수시 최종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앞으로 추가합격자까지 예상했을 때는 더 많은 인원이 서울 소재 대학에 합격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고가 거둔 이런 결과에는 지자체와 학부모 및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한 '지역고교 학력 신장 프로젝트'와 세종고의 특별한 노하우인 '누리반 프로그램'이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공교육을 위한 세종고 교사들의 열정과 학생들의 최선을 다한 노력이 세종고가 거둔 결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훈범 세종고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된 것은 모두가 학부모와 지역민의 애정이 만들어 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학교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전국 최고의 명문고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