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안희정 충남지사 “기술혁신으로 ‘벤처 2세대’ 대비해야”
상태바
안희정 충남지사 “기술혁신으로 ‘벤처 2세대’ 대비해야”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12.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충남도가 벤처산업 현황과 문제점을 살피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벤처산업 정책토론회’를 10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지난 9월부터 진행 중인 ‘기업·민생현장 탐방’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안희정 지사와 도내 벤처협회 회원, 창업동아리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주제발표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표는 백운만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장이 ‘창조경제 시대와 벤처창업 정책’을, 김홍기 한남대 교수가 ‘충남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투자금융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각각 가졌다.

안희정 지사는 "우리나라 2만여 벤처기업들은 대한민국을 세계 10위권 산업국가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다”며 “앞으로는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인재양성, 기술혁신 등을 통해 ‘2세대 벤처시대’에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어 “충남은 과학벨트와 대덕특구가 인접해 있고, 창업 보육 활성화 사업 및 벤처프라자·벤처펀드자금 조성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 벤처를 성장시킬 환경과 토양을 갖추고 있다”며 “벤처기업의 성공과 성장은 충남 경제의 성공을 보여주는 지표와도 같은 만큼, 도내 벤처기업 비중을 전국 3.4%에서 10% 수준으로 높여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