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강원동해안산불방지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강원동해안산불방지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 오명진
  • 승인 2019.02.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권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소장 소기웅)는 오는 25일 도, 동해안 6개 시·군, 산림청, 국방부, 경찰청, 기상청, 오대산국립공원사무소, 한국전력공사 등 24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한다. 

24일 센터에 따르면, 지난 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운영위원회는 지난 정기회의 시 상정안건에 대한 처리사항과 봄철 동해안 대형산불 방지대책을 공유하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3월 중순~4월 중순) 유관기관 인력파견, 산불예방 홍보 및 기관별 산불방지 대응체계 점검 및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지난 삼척시 미로면, 양양군 서면 산불에 대한 대응평가 및 개선방안을 중점 논의해 기관별 협업체계를 보완발전 할 계획이다.

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 운영위원회는 유관기관 간 산불발생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기관별 협조사항 등 산불대응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형성하기 위해 년 1회 정기회의 및 필요시 임시회의를 개최한다.

소기웅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소장은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전에 개최되는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서 공유된 성과를 산불방지대책에 적극 반영하고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해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응으로 골드타임을 사수해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