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시, 중소기업 신제품 시민테스트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대전시, 중소기업 신제품 시민테스트 지원사업 추진
  • 정효섭
  • 승인 2019.04.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0명 규모의 대전시민 무료체험단 운영
대전시청 전경(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2019년도 중소기업 신제품 시민테스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시는 내달 2일까지 지원기업을 모집하고, 30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1350만 원씩 제품 생산비용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비를 지원한다.

지원기업은 대전소재 중소·벤처기업으로 첨단기술 제품, 생활 밀착형 소비재, 이용 빈도가 많은 공공재, 생활편의·안전 관련 제품 등 완제품이며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 제품 등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시는 오는 7월중 대전거유 홈페이지 통해 2500명 규모의 대전시민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며, 14세 이상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2015년부터 진행해온 이 사업은 기업들은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시민들은 우수한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본 사업은 기술수준이 높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신제품이 실질적으로 고객의 평가를 받는 첫 관문이자 국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제품 기능의 개선에서부터 포장디자인 개선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나아가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인 만큼 많은 기업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테크노파크(042-930-294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대전거유-https:/djcu.djtp.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