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울산시, ‘2019 과학기술멘토와의 만남’ 행사 개최
상태바
울산시, ‘2019 과학기술멘토와의 만남’ 행사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9.04.1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미래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2019년 과학기술멘토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오는 11월까지 과학기술분야 명사를 초청해 시청과 케이브이엔(KVN)울산전파천문대 등에서 천문우주 강연 2회와 과학기술멘토 강연 5회 등 총 7회의 특강으로 마련된다.

올해 마련된 천문우주 강연은 ‘전파로 보는 우주이야기’ (이상현 박사)와 ‘태양계 시대가 온다.’ (이명현 박사) 등이다.

과학기술멘토 분야 강연은 ‘구글 신은 아직도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정하웅 교수),  ‘생물모방, 생명체의 생존기술을 배운다‘ (차형준 교수) ’우리는 누구인가? 인간 본성의 과학’ (전중환 교수), ’팔리는 상품에는 감성이 있다.‘ (이양우 교수) ’백지 위에 그리는 꿈‘ (안영일 대표) 등이  실시된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리는 이상현 박사의 특별 강연은 지난 12일 오후 7시에 울산대학교 내 케이브이엔(KVN) 울산전파천문대에서 전파천문대 소개와 천체망원경을 통한 천체관측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동남권과학창의진흥센터 누리집(www.uscienceclass.co.kr)에서 선착순 접수받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시청 미래신산업과(052-229-28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과학 멘토들이 느끼는 과학인으로서의 보람과 긍지를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장이다” 며 ”창의와 열정이 가득한 지역인재를 육성해 우리시가 창조과학 도시로 발돋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