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세종교육청, 중등 교-수-평-기 통합지원단 현장 지원
상태바
세종교육청, 중등 교-수-평-기 통합지원단 현장 지원
  • 정효섭
  • 승인 2019.04.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의 체계적, 통합적 지원을 통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의 현장 구현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통합지원단(이하 교-수-평-기 통합지원단)을 출범하고 학교 현장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에 나선다.

2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우수하고 열정 있는 현직 교원 10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구성된 교-수-평-기 통합지원단은 교육과정 지원, 고교학점제 연구 지원, 수업 지원, 평가 지원, 기록 지원, 총 5개 분과로 구성되며, 앞으로 교육과정 지원단, 고교학점제 연구 지원단, 수업 지원단 등 5개의 현장지원단 활동을 해나가게 된다.

‘2019년 교-수-평-기 통합지원단’은 분야별 전문성뿐만 아니라 교육 현장과의 소통과 공감이 활발한 현장 교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현장전문가 집단으로 양성된다.

시교육청은 ‘2019년 교-수-평-기 통합지원단’의 운영으로 교육과정 바탕의 수업과 평가, 기록을 연계하고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는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달 10일과 11일 2일간 ‘2019년 교-수-평-기 통합지원단’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연수원(충청남도 공주시 소재)에서‘현장지원 전략 설계 연수’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 보람고등학교에서 통합지원단 전체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에서부터 교-수-평-기 통합지원의 체계를 갖춤으로써 현장의 노력이 학생들의 통합적 배움과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