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고흥군, 지상 100m의 회전카페에서 갑오년 힘찬 출발을
상태바
고흥군, 지상 100m의 회전카페에서 갑오년 힘찬 출발을
  • 강종모
  • 승인 2013.12.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와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최고의 일출명소로 각광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나로호 발사전망대로 잘 알려진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서 ‘유자향 가득한 회전전망대에서 일출’이라는 특별행사를 다음해 1월1일부터 31일까지 공휴일인 토요일·일요일에 갖는다고 밝혔다.
 
최고의 일출명소로 각광 받고 있는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으로부터 100m높이인 7층 회전카페에서 고흥의 특산물인 유자차·석류차를 마시면서 일출을 볼 수 있다. 또 지상 1층에는 가족놀이방, 우주도서관, 우주체험관 등이 마련돼 있어 일출을 보기에 최적의 장소다. 

군은 특별행사 기간 동안 우주발사전망대를 오전 7시에 개관한다. 
 
한편 고흥군의 새해 해맞이 행사로는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에서 ‘전통예술공연’ ‘소망풍등날리기’ 등 ‘희망 2014 새해 해맞이’행사와 거금도 소원동산, 남양선정마을, 대서 신기 해안, 봉래면 나로호 유람선 등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그밖의 일출 명소로는 우주발사전망대 인근의 용바위 등과 연계한 미르마루길, 우미산과 팔영산, 적대봉, 천등산, 마복산 등이 있다.
 
이성민 고흥군 홍보계장은 “우주발사전망대는 1년 동안 유료관람객 5만명 등 10만여명이 다녀가 인근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미르마루길 그리고 빼어난 다도해 섬 경관과 연계한 국민 건강휴식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다음해는 지역특산물과 연계한 계절별 테마행사를 적극 발굴 지역 랜드 마크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