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9.04.3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다음 달 21~2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민간협력 추진으로 해외 투자자와 국내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핀란드 슬러시(Slush) CEO 및 미국, 중국 중심의 전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헥스(HAX) 설립자가 참석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전시와 헤럴드, CEO클럽한국지부가 공동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대전 우수 스타트업 및 국내 창업기업들이 해외 투자자에게 처음으로 영어로 피칭하는 투자 PT오디션을 실시, 희망하는 기업은 현장에서 원스톱창업상담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존 전시 위주의 창업 박람회와 차별화를 두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세계 정상급 기조연사 4명이 참가해 ‘4차 산업혁명 분야 및 스타트업 생태계 형성’등에 관한 포럼 및 강연을 이어가고, 우수 스타트업 및 일반기업의 전시와 대전시 창업지원 및 대전방문의 해 홍보관도 운영된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대전의 우수 스타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 라며 “참여 기업에게는 해외 판로 개척 및 투자 유치를 도모하고 일반 참관객들에게는 창업을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개최를 시작으로 정례화 된 페스티벌이 열리게 되면 대전형 창업생태계의 역동적인 선순환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