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보성군, 지난해 전남투자유치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보성군, 지난해 전남투자유치 최우수상 수상
  • 강종모 기자
  • 승인 2014.01.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보성=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2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지난해 전남 투자 유치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남도가 주관 지난 2012년 12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 실적, 투자유치여건 조성, 투자유치 일반사항 등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 선정했다.
 
보성군은 평가기간 동안 총 24개 기업, 일자리 창출 748명의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이 중 22개 기업이 199명의 일자리를 창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투자여건 조성을 위해 조성농공단지 진입도로 개설 추진, 투자기업의 증설 투자 도모,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을 위한 기업후견인제 운영 등 기업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보성군 관계자는 "새해에도 투자유치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군민에게 제공할 방침이며, 투자자가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경우에는 사업성 및 환경성 검토 등 사업 전반에 대해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 일자리 공시제를 통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마을기업, 사회적 수요를 반영한 소규모 협동조합 설립 지원 등으로 ‘일하는 보성’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