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벤처포럼' 개최
상태바
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벤처포럼'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1.1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오윤옥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 청담동 씨네시티 3층 엠큐브에서 '창조관광사업 벤처포럼'을 개최한다.
 
14일 공사에 따르면 창조관광사업은 혁신적인 창조관광기업을 육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신생기업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시켜 관광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자 지난 2011년 말부터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포럼에는 창조관광사업자 100여 명과 함께 국내 7개 엔젤투자클럽 투자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벤처기업의 창업과 운영 등과 관련한 노하우와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창조관광사업 상생(想生)토크'가, 강달철 엔젤투자자의 '투자자가 원하는 IR', 캘커타커뮤니케이션즈 고윤환 대표의 '최신 IT트렌드 활용 7대 핵심 비즈니스가치 제고 방법' 등 강연, 국내 7대 엔젤클럽 투자자들과 창조관광 사업자들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이어질 예정이다.
 
강규상 관광벤처팀장은 "참신한 아이디어 사업도 투자유치의 어려움으로 지속 성장하지 못하는 사례가 많은 상황에서 이번 포럼은 엔젤투자자들에겐 창조관광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자들은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할 수 있는 훌륭한 네트워킹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