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전남 순천, 30만 자족도시 원년 설계 '첫발'
상태바
전남 순천, 30만 자족도시 원년 설계 '첫발'
  • 강종모 기자
  • 승인 2014.01.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 14~21일 개최
▲조충훈 전님 순천시장.     © 강종모 기자
[순천=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14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시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순천시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시민에게 행복을, 지역에는 희망을’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는 동력을 응집 30만 자족도시를 시민과 함께 이뤄내는 원년을 설계한다.
 
더불어 시민행복의 기초인 문화생태 환경, 복지, 건강, 생활 경제에 중점을 두고 보고회를 개최한다.
 
또 지난해 정원박람회 성공개최로 도시의 격과 브랜드 상승 열기를 이어가고 내실 있는 ‘올해 순천만 정원’ 개장을 위한 업무 공유와 상호 토론을 통해 세부 업무지침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보고는 과·소장들이 신규시책과 다음해 국고지원 건의사업을 보고하고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순천만정원 개장관련 부서별 준비사항을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
 
각 부서 간 업무공유가 필요한 연관업무에 대해서는 실·국장 및 과·소장, 담당까지 함께 참석해 부서 간 유기적인 소통의 기회를 갖기로 했다.
 
조충훈 시장은 “순천만정원 개장과 관련 지난해 박람회 노하우를 활용 경영마인드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준비와 함께 올해 새해 업무 최고의 가치를 ‘시민의 행복과 지역의 희망’으로 두고 순천 100년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