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장애인거주시설 코로나19 확진환자 서울로 이송 치료
상태바
대구시, 장애인거주시설 코로나19 확진환자 서울로 이송 치료
  • 윤진오
  • 승인 2020.03.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보재활원 거주 장애인 확진환자 5명 서울의료원에서 받아주기로
대구시의사회에서 자원의사 매일 1명씩 성보재활원에 파견 진료
3일 오후 정례 브리핑 하는 권영진 시장 (사진=대구시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이 3일 오후 정례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대구시는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성보재활원 중증장애인 5명을 서울의료원으로 3일부터 순차적으로 이송하고, 추가 확진환자 발생을 대비해 대구시의사회 소속 의사를 시설에 매일 파견할 계획이다.

지난 1일 대구 북구 장애인 거주 시설인 성보재활원에 생활하는 중증장애인 5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대구시는 시설 거주 장애인이 확진자일 경우 시설 내 격리가 아닌 병원이송을 방침으로 정하고 있으나,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확진자로 인한 병상부족으로 대구 관내 병원에 입원 병상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대구시는 확진 장애인 중 3명이 고협압, 당뇨 등 기저질환자로 증상이 갑자기 악화될 것을 대비해 입원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 서울시와 긴밀히 협의하던 중 서울시의료원에서 이들 장애인 확진자를 모두 받기로 했다는 연락을 받았다.

또, 서울 노들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대구시 활동지원인력이 서울 병원 동행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장애인 확진자의 입원 기간 동안 신변처리, 돌봄 등을 수행 할 활동지원사를 모집해 파견하기로 했다.

현재 성보재활원의 거주장애인은 152명, 종사자는 82명으로 지난 2일까지 시설 관계자 전원을 진단검사한 결과 시설 종사자 4명과 장애인 5명이 확진판정을 받아 격리 중이며 향후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이번 코로나 사태 발생 이후 대구시와 긴밀한 협조를 하고 있는 대구의사회(회장 이성구)는 장애인 거주시설 추가 확진자 발생을 대비해 자원의사를 모집하고 매일 오전 10시에 성보재활원에 파견 진료를 실시하기로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전화를 걸어 대구의 어려운 병상사정을 이해하고 중증장애인을 받아주기로 한 서울시와 서울시의료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