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더불어민주당 청주상당 정정순 후보, ‘유치원-어린이집 통합 보육’ 공약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청주상당 정정순 후보, ‘유치원-어린이집 통합 보육’ 공약
  • 노승일
  • 승인 2020.03.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정책간담회 가져
정정순 후보와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정정순 선거사무소 제공)
정정순 청주시 상당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와 충북도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이 24일 선거사무소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정정순 선거사무소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21대 총선에 나선 정정순 청주시 상당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24일 선거사무소에서 충북도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정 후보는 이날 정책간담회를 통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통합 보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윤비룡 충북도어린이집연합회장, 성락준 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 등 관계자는 “지금 저출산, 맞벌이 부부 등으로 영유아 보육이 매우 중요한 국가적 사안임에도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에서, 유치원은 교육부에서 지원·관리하는 등 이원화 되어 있어 행정낭비는 물론 각종 지원에서도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정정순 후보는 “OECD 보고서를 보더라도 영유아기의 교육과 돌봄을 위한 정책방향은 보육과 교육의 통합이며, 영국, 덴마크, 핀란드, 스웨덴 등 어린이 보육과 교육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국가들도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에서도 교사 자격 관리, 영유아에 대한 지원 형평성, 행정업무 효율성 등을 위해 유보통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