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충남도-국회도서관, 지식정보 공유·확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충남도-국회도서관, 지식정보 공유·확산 업무협약 체결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4.01.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안희정 충남지사는 2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황창화 국회도서관장과 ‘지식정보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충남도와 국회도서관 간의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국회도서관은 도 본청과 사업소, 직속기관, 공공기관, 도내 기초자치단체 및 읍·면·동사무소, 민원실 등 도민 출입이 잦은 곳 일부 컴퓨터에 국회전자도서관 서비스 전체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현재 도내에서 국회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대학이나 공공도서관 등 90여 곳에 불과하지만, 이번 협약에 따라 도민들은 도내 구석구석에서 1억 5000만 면이 넘는 방대한 양의 학술원문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 본청의 경우도 그동안에는 행정자료실에 있는 국회전자도서관 검색 PC를 통해서만 자료를 열람하고 출력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희망 직원이나 각 팀별로 1개의 IP(컴퓨터)에 권한을 부여받아 국회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도 본청 및 공공기관, 기초자치단체 공무원의 정책 역량 강화 ▲정보 접근권 강화를 통한 지역 간 주민 지식격차 해소 ▲국회도서관과의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식정보 공유 및 확산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공무원 정책 역량 강화와 도민 정보 접근권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