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대전시, 레바논과 국방산업 해외교류 모색
상태바
대전시, 레바논과 국방산업 해외교류 모색
  • 강일 기자
  • 승인 2014.01.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레바논 국방관계자, 국방산업 시설 등 방문, 시와 교류협력키로
[대전=동양뉴스통신] 대전시는 27일 방한한 레바논 국방관계자과 면담을 갖고 중동지역 해외마케팅 거점구축을 위한 국방산업 교류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방문은 우리군의 UN평화유지 활동으로 참여중인 레바논 티르지역 국방관계자 방한연수에 따라 대전 지역의 국방산업 시설 홍보 및 네트워킹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2014첨단국방산업전, 벤처국방마트 등 국방전시회 기간중에 레바논 국방관계자와 바이어를 초청하고, 시가 강점으로 꼽는 첨단 IT기술력의 무인항공, 전자․정보, 감시․정찰, 레이더, 로봇 등의 군수 및 첨단 방산기술 제품에 대한 정보교류 및 시장진출 등 상호협력을 제안했다.

레바논 남부사령부 라네흐 하비쉬 준장을 비롯한 방한 연수단 17명은 대전지역의 첨단 R&D기술의 산실인 ETRI, 국방기술의 집합체인 ㈜한화, ㈜유콘시스템을 방문해 무기체계 등 미래 신개념 제품을 구경했다.

시는 해외마케팅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중남미, 동유럽, 중동 등 4개 권역의 해외거점을 구축하고, KOTRA, 주한무관단 등을 활용해 국방전시회에 국방부관계자와 바이어 초청 등 참가기업과의 해외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해외시장 선점을 통한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