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이명수 의원, 검경수사권 조정 내부 의견 수렴 필요
상태바
이명수 의원, 검경수사권 조정 내부 의견 수렴 필요
  • 최남일
  • 승인 2020.10.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뉴스DB)
(사진=동양뉴스DB)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이명수 의원(국민의 힘, 아산시 갑)은 8일 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검경수사권 조정이 선거공약이라는 미명하에 종이로만 권한 분산이지 타당성과 실효성이 없다는 일선 경찰들의 비판에도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명수 의원은 또한 "경찰권력 분산 차원에서 도입하는 국가수사본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정립을 경찰청 자체적으로 공론화 과정을 통해서 찾아야 한다"며 "자치경찰제 역시 대선공약 이행 차원에서 급조되다보니 경찰 내부의 현장 경찰들의 목소리는 철저하게 외면되어 오히려 혼란만 가중시키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일선 현장 공무원들 사이에서는 검경수사권 조정이 소위 경찰대학 출신들의 영달과 대선공약의 합작품에 불과하다는 불만이 팽배해 있다"며 "경찰조직이 검경수사권 조정을 일방적으로 환영하는 분위기는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명수 의원은 "검경수사권 조정 역시 궁극적으로는 국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방향으로 자리매김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경찰 내부에서의 실질적인 공론화 과정을 거치는게 선결과제"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공론화 과정을 통해서 형성된 결과물을 바탕으로 현재 논의되고 있는 국가수사본부 신설 문제와 조율하는 과정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