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순천시, ‘봄철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실시
상태바
순천시, ‘봄철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1.04.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보건소(소장 양선길)는 계절적 요인 및 졸업과 구직 시기 등의 요인으로 인해 자살률이 증가하는 다음 달까지 자살 고위험군 지역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집중관리를 실시한다.

순천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고위험 지역 및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해 자살방지 메시지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 등 온라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손쉽게 정보를 찾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자살 빈발지역 내 공동주택 주민을 대상으로 개인 우편함 등을 통해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도움 기관정보’를 안내하고, 삶의 위기에 닥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시기적절하게 대처하겠다는 방침이다.

양선길 순천시 보건소장은 “자살 고위험 시기에 정신건강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며 “시민 모두가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게이트키퍼로서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적극 다가가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살예방과 관련한 사항은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또는 순천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61-749-6695)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