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시, 수소경제로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한다
상태바
부산시, 수소경제로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한다
  • 허지영
  • 승인 2021.07.1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15일 한국남부발전, 한화솔루션, 한화에너지, BNK금융그룹과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을 위한 수소경제 성장기반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가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을 위해 수소에너지 중심의 신산업 육성에 나선다.

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남부발전, 한화솔루션, 한화에너지, BNK금융그룹과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을 위한 수소경제 성장기반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와 3개 기관은 수소 생태계 조성, 태양광·연료전지 보급을 통한 그린산단 조성, 신재생에너지 기술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사업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협력 분야에 대한 실행력 확보를 위해 부산상의, 유관기관, 대학 등이 포함된 추진협의체를 내달 출범해 운영하며, 추진과제별 분과협의체를 구성해 올해까지 추진사업 및 협력 방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구체적 사업은 LNG복합발전소 차세대 친환경 수소터빈 실증사업, 수소 실증 연구단지 조성사업, 해외수소 벙커링 연료전지 발전, CCUS(탄소포집·활용·저장) 기술개발, 탄소중립 그린산단 조성, 부산신항 태양광 설치 등이다.

박형준 시장은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을 위해서는 전면적인 에너지 구조 개편이 필요하며, 변화는 함께 힘을 합칠 때 이뤄낼 수 있다”며 “수소중심 도시 에너지 전환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와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